감자탕 만드는 법 우리 집 맛집~ 냄새 없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감자탕 레시피무더운 여름인데 가족분들의 건강을 생각해서 뭔가를 끓이는 모습을 알게 된대요 마트에 가보면 돼지등뼈가 얼마나 싸고 상태도 좋을까요? 맞아, 이제 만들어줄 때가 됐지? 이러면서 한 팩 가져왔어요. 푹 삶아서 맛있게 감자탕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이건 전문점 못지않게 맛있는 감자탕 레시피죠. 직접 만드신 분은 쭈쭈 레시피를 엄지손가락을 세워주셨어요. 감자 감자 아닌 거 아시죠?
돼지 갈비뼈 부분의 척추 부분을 감자라고 합니다. 돼지 등뼈를 감자라고 부른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에 제철 감자도 추가해서 배추 듬뿍 넣어서 즐기세요그거라면 답례 음식으로도 딱 좋아요.
냄새 없는 감자탕 만드는 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손이 많이 가는 일은 번거롭습니다. ㅎㅎ 이 부분만 생각하면 온 가족이 푸짐하게 집에서 즐기기 딱!
짠~ 고기가 정말 연하게 잘 구워졌어요 기분이 좋아졌어요. 저도 모르게 뜯어먹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등뼈는 흐르는 물에 5~6회 씻어내고 손 핏물을 제거합니다. 어차피 삶아서 사용할거니까 오래도록 핏물을 제거할 필요는 없어요.자, 고기는 물을 대충 담근다 정도로 넣습니다. 한번 삶겠습니다. 오래 데치지 말고 피가 빠져서 육색이 변하는 정도로 해 주세요. 그리고 씻고 준비!삶은 고기는 물에 씻어서 다시 냄비에 넣습니다 물 2L과 함께 대파(뿌리까지), 양파, 통후추, 맛술 그리고 된장까지 들어갑니다.뚜껑을 30분 정도 덮은 다음 지글지글 끓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스프를 걸러서 1200ml 준비합니다 고기는 아껴 두세요.
이 와중에 다른 거 준비하세요
배추를 준비합니다. 단배추는 손질하고, 끓는 물에 1분 정도 삶습니다.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준 준비합시다~대파 두 포는 가늘고 길게 자르세요 깻잎을 채썰고 고추도 준비했습니다.들어갈 양념장을 준비할게요. 소금은 제외해 주세요 소금은 나중에 간할 때 넣어줄 거예요.감자는 미리 익혀주세요~ 어차피 오래 익히는 게 아니니까 비닐봉지에 넣어서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립니다.아까 만든 국물 1200ml 등뼈를 발라 넣습니다.준비된 재료를 모두 넣도록 하겠습니다. 감자, 우거지, 야채(깻잎 제외), 양념장도 넣어주세요.맛있게 보글보글 끓이면 됩니다 아까도 언급했듯이 마무리 양념은 소금으로 하세요!깻가루와 깻잎을 추가해서 감자탕 만드는 방법이 완성입니다 푹 끓여드시면 아주 맛있습니다.고기도 묽어도 맛있게 후루룩 루~가족 모두 몸조리 잘 한 기분이에요!~ 이웃들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