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치와 돼지고기를 볶아라! 백종원의 제육볶음 레시피.

내일이 금요일 밤인가요?오늘은 집에 있어서 예전처럼 행복하지 않지만 그래도 금요일은 기분이 좋아야겠죠?요즘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를 사용해서 달게 볶는 건 어때요?

저번에는 묵은 김치 양념을 씻어 돼지볶음에 소개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최고라고 하셨어요. 고기와 채소와 함께 볶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느끼하지 않아요. 반찬과 음료에 좋습니다.그게 더 관대해요.

볶은 고기는 살코기가 좋다면 앞다리나 뒷다리로 볶는다. 기름 없는 부드러운 고기를 좋아한다면 삼겹살로 만들 수 있습니다.물론 다 돼지 목살이고, 기호에 따라 이 부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저는 살코기 먹는 거에 집착해서 그냥 뒷다리로 볶아요.

백종원과 제육볶음을 만들 때는 김치를 소량 넣어 데친 두부와 함께 두부김치처럼 즐길 수 있는 팁을 준다.

돼지볶음 재료 1스푼 = 밥숟가락

고기 400~450g, 씻은 김치종이컵, 양파 1/2컵, 당근 1/2컵, 대파 1개, 홍고추 1개

고춧가루 1.5스푼 설탕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맛술 2스푼 진간장 3스푼(양조간장)

고춧가루, 참기름, 깨.

이것은 김치 제육볶음이니까 양념으로 김치를 씻고 종이컵을 준비하세요.양념을 하면 맛이 변하여 마를 수 있으므로 김치 양념을 한 번 씻은 후 물기를 꼭 짠 후 한 입 크기로 썬다.원하시면 조금 더 넣어도 됩니다.
양파는 1/2을 채 썬다.
나는 당근을 어슷하게 두껍게 잘랐다.많이 안 넣어도 되는데 넣으면 색깔도 예쁘고 맛도 풍부해요.
파를 많이 넣으면 맛있어요. 하나 준비해서 3~4cm 정도 자르고 많이 준비했어요.
김치는 도마에서 자르면 물들기 때문에 가위로 세련되게 잘라주세요.
마리네이드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고춧가루 1.5스푼 설탕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맛술 2스푼 간장 3스푼 후춧가루 약간

미리 섞으면 나중에 볶으면 돼요. 미리 섞으면 고춧가루가 눅눅해져요.

고기를 한 입 크기로 잘라라.
기름을 두르지 않고 고기를 볶으면 팬에 식용유 1~2스푼을 넣고 볶는다. 나아졌어.
백종원의 제육볶음 레시피는 설탕을 먼저 넣는 것이다.

설탕 2스푼을 넣으셔야 하는데, 1스푼은 양념용, 1스푼은 양념용입니다.입에 넣으면 더 맛있대요.그냥 더 맛있게 하려는 거야.

숟가락을 넣는다.
다진 대파를 넣고 고기 표면이 익을 때까지 센 불에서 볶는다. 제가 항상 말하지만, 두 개의 도구를 양손에 들고 동시에 볶으면 잘 볶을 수 있습니다.
고기는 겉이 익고 대파에서 단내가 나도록 1분 정도 볶는다.
잘게 썬 야채를 넣는다.

망설이지 말고 정리하세요.

그리고 김치를 넣고 야채와 김치를 재빨리 볶는다.막히지 않고 볶는다.야채의 바삭함을 되살려라. 양손에 두 개의 식기를 센 불에서 구우세요.
양파가 투명하고 센 불에서 2~3분 정도 볶아지면 준비한 양념을 넣고 버무린다. 팬 중앙에 양념을 넣고 원을 그리며 끓인 후 버무려 맛을 낸다.
양념이 맛있게 퍼지고 있다.양손에 도구를 잡고 골고루 볶아 맛있는 양념을 묻힌다.

마지막에 참기름 1스푼을 넣고 매운 음식이 먹고 싶다면 청양고추를 듬뿍 넣는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김치를 넣으면 기분이 더 좋아집니다. 금액이 더 후하다. 저는 개인적으로 상큼한 맛을 좋아해서 이 버전이 제일 좋아요.
상추쌈이 없어도 바삭바삭한 채소가 많이 씹혀 기름지지 않고 맛있어요.^^더우니 반찬 많이 먹지 마세요. 테이블 위에 하나 올려놓기엔 충분한 것 같아요.저녁 메뉴 추천입니다.소주나 막걸리도 맛있어요.
날씨가 더워서 부엌에 가기가 힘들어요.그래도 밥은 먹어야죠. 이럴 때는 순서대로 볶는다. 무조건 레시피가 최고^^그런 의미에서 추천합니다. 하하하
시원한 국물을 끓여 먹기 딱 좋아요!

덥고 주방에서 자고 요리하기 힘들지만 싫으면 면역이 된다. 잘 먹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