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차의 효능과 만드는 법을 알기 전에 꼭 먼저 읽어봐야 하는 상식을 알려드릴게요.다시마차는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 차로도 유명하며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시중에 나와있는 것을 그대로 드시는 분들도 이 글은 한번 읽어보세요.왜냐하면 어떤 원리로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지 알고 먹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어떤 방법으로 다시마차를 만들어서 그런 신기한 맛이 나는지도 알아가세요.특히 부작용이나 유의사항은 필독으로 부탁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동영상으로 간단하게 보고 싶으신 분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https://www.youtube.com/channel/UCTxIrFi_QaYpIdW_J0vIwqg
1) 공부차가 뭘까?홍차와 녹차를 사용하여 초산 박테리아로 1주일~2주일 정도 발효시켜 만드는 발효차입니다.이렇게 만들면 달콤한 맛과 신맛이 있고, 발포성 탄산이 느껴져 독특한 맛입니다.다시마의 효과를 위해 제대로 다시마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시마 균이 필요합니다.스코비는 균과 효모의 공생배양물입니다.이것은 고무처럼 생긴 디스크 모양의 작은 방울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발효 과정이 진행되면서 차 안에 들어 있던 설탕이 스코비에 의해 분해되어 프로바이오틱스 박테리아를 배출하게 됩니다.이렇게 발효되어 알코올 성분과 탄산의 특성을 나타냅니다.그래서 다시마차를 마시면 조금 알콜의 향과 톡 쏘는 맛을 느낄 수 있어요.2. 어디로 가야할지?- 체내독소를 제거하는 콤부차 효능을 일으키는 강한 항산화제인 글루쿠론산을 포함하여 다량의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산화적인 손상에서 신체를 보호하고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체중감량촉진 콤부차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손상된 세포막을 정상화시켜 전반적인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신진대사율이 높아짐에 따라 운동능력도 향상되어 신체운동이 규칙적이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 콜레스테롤 관리 또 다른 다시마차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건강한 수준으로 유지해 주는 것입니다.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콜레스테롤(LDL)의 산화를 억제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 소화 개선에 도움을 준 효모와 균에 의해 발효된 콤부차는 소화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변비, 설사와 같은 질환을 치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글루쿠론산의 효과를 높여 단백질과 당질의 분해를 돕고 소화기능을 효율적으로 합니다.
3. 카페인? 알코올? 주의사항 다시마차의 부작용 다시마차는 홍차, 녹차로 만들며 소량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발효 과정을 거치면서 카페인의 양이 줄어들기는 하지만 소량이 들어 있습니다.그러니 이에 민감한 사람들은 주의하세요.그리고 다시마차의 효능 때문에 발효되는 과정에서 알코올이 발생하는데!어린 자녀분이 드시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임산부, 수유부, 알코올에 민감한 분들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다시마차를 만드는 과정에서 나쁜 박테리아에 의해 오염되면 감염, 알레르기 반응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만드는 과정에서 세라믹 용기를 사용하면 납에 중독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유리 용기를 사용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알려진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사실상 안전한 음료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그리고 직접 만드는 것이 안심이지만 오히려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면 독이 될 수 있으므로 더 주의하셔야 합니다.
4. 다시마차 만들기 방법 재료: 차(홍차, 녹차 등), 물 1L, 설탕 100g 1. 유리 용기를 열탕 소독합니다.2. 홍차를 넣고 설탕을 넣어 녹입니다.3. 종균을 넣습니다(만들거나 사들이면 됩니다) 4. 입구를 촘촘히 짠 천으로 덮고 고무줄로 덮습니다.5.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 상온에서 보관합니다.6. 완성된 다시마차를 병에 넣어 실온에 보관하시고 탄산이 생성되면 냉장보관 하세요.7. 처음에는 산성이 강하며, 물로 희석하여 드세요.이렇게 컴퓨터 효과, 부작용,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단순히 다이어트를 위해 먹는다면 위험성이 적은 다른 식품을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예를 들어,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 독소를 제거하는 데에 뛰어난 새싹 보리 등이 있습니다.새싹보리를 고를 때는 혹독한 날씨에 재배하고 영양분이 가득한 겨울 새싹보리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